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홍익대 편입 성공 후기!

오다리님 2019. 1. 25. 23:23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설계팀 원스터디의

이초롱 팀장입니다 :)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제 학우님의 홍익대 편입 성공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홍익대학교 같은 경우에는

미술 계열을 준비하는 학우님들께서

가장 많이 준비를 해주시고,

지원을 해주시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그만큼이나 인기 전공인

미술계열 같은 경우에는

수시나 정시로 많은 학생이 모여

편입생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동향을 보게 되면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전공을

많이 선택을 하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IT에 있습니다.

IT 강국인 대한민국은

휴대전화 또는 노트북, 컴퓨터 등을

국내외로 수출을 하면서

삼성의 갤럭시나 LG 등

많은 곳에서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

수익을 창출하려는 목적에서 입니다!

그만큼 그에 따른 기계 디자인 쪽으로

많이 지원 및 졸업, 취업까지!

제 학우님도 기계 디자인공학과로 진학을 하였는데

어떤 공부 방법으로,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 00 학우님 -

-> 전문대학교 디자인 전공 졸업

-> 학점 3.5 학점

-> 영어 / 수학 4등급(수능기준)

= 전적대학교 학점을 끌고 와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 받은 후

보다 빠르게 학사학위 취득,

졸업, 취업


안녕하세요.

저는 초롱쌤과 함께 편입을 준비한

조 00 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졸업을 하고,

취업에 성공하여 남들이 다 아는

대기업에 취업에도 성공을 했네요.

처음에 학점은행제를 접했을 때는

모든 것이 낯설었어요.

제가 이걸 진행을 하면서

정말 이것만으로 대학교 졸업장을 준다고?

라고 생각을 했었으니까요.

그런 생각도 잠시였고,

학교 합격한 후에는

이전 대학교 동기생들한테

추천을 하고 다닐만큼이었어요.

그리고

학점은행제가 제가 취업을 하는데

흠이 될거라고 생각도 들었는데

막상 이런 회사에 들어오니

그런 것도 없더라구요.

우선 제 편입 방법을 말하자면

학사편입을 했어요.

전문대학교를 졸업했지만

일반편입을 해서는

합격을 못할 정도의 경쟁률이었고,

인서울 4년제 사람들이

편입을 준비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죠.

워낙에 학교 네임밸류에 대해

자존감이 낮았던 터라

이렇게라도 제가 합격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학은제 학점은 쌤이 알려주시는대로

그냥 따라 했고,

저는 편입공부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제가 편입을 하겠다고 생각했던 것이

1월 중순이었고,

대형 학원을 찾기 시작했죠.

그래서 노량진을 찾아 갔어요.

집이랑 거리도 있었지만

무작정 공부하겠다고

노량진에 가서

한 대형 학원과 상담을 받았죠.

그리고 등록했어요.

바로 다음날부터 다니려고

수업 시간 맞춰서 갔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더라구요.

다 수업을 듣기 위해서

모인 사람들 틈에 끼어

수업을 들었어요.

영어나 수학을 그래도 다른 과목들에 비해

관심이 많아서 그나마 점수가 잘 나오는 과목들이었는데

편입 영어는 제가 지금까지 했던

영어와는 다르더라구요.

포기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냥 다녔어요.

집에 돌아가면

팀장님께서 알려주신 문법책으로 공부하고,

학원에서 본 모의고사로 또 공부하고,

따로 인강 결제해서 공부하고.

공부만 했는데

성적이 그렇게 잘 오르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버티고, 또 버텨서

어느정도 적응을 하니까 성적이 오르긴 오르더라구요.

9월 달 들어서면서는

쌤이 기출문제도 주셔서 그걸로도 공부했어요.

사실 저 기출문제가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힘들었지만 그래도 합격하고도 남을 만큼

성적만들어 놓고,

시험 끝나자마자 학원 그만두고

집에서 하루종일 잠만 잤던 것 같네요.

합격자 발표나던 날에도 자다가

일어나서 확인을 했는데

합격 소식을 보고

잠이 확 꺠더라구요.

그때의 그 전률 아직도 잊지 못하겠네요.

제가 이렇게 편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학사편입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저보다 학점도 더 좋고,

공부도 잘 했던 전대학 동기가

일반편입 준비했다가 떨어졌거든요.

동기가 쌤 소개시켜달라고 하길래

바로 소개시켜줬던 기억도 있네요.

쌤, 편입 성공부터 대기업까지

제 꿈 이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 00 학우님께서는

홍익대학교 편입에 최종적으로 합격을 하신 후에

졸업까지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토익이라던가,

자격증 같이 본인의 노력으로

대기업 입사라는

큰 성과를 거두셨죠!

많은 분들이

학점은행제는

대학이나 취업에 불이익이 있지 않나요?

라고 많이 여쭤보세요!

하지만 결코 아닙니다!!

사실상 조 00 님에게

학은제 학위는 편입을 하기 위한

도구였기 때문이죠!

입사하실 때에는

최종적으로 졸업한 홍대만 기입을 해주셔도 무관합니다

자, 이제 2019학년도 편입학 모집요강을 보면서

어떤 방법으로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모집 학과 및 인원



사진 속의 빨간 박스는

학사 편입으로 뽑는 지원자의 수입니다!

홍익대는

일반편입보다느 학사편입으로

더 많은 학생을 선발하고 있는데요!

이때, 모집인원도 인원이지만

이것보다는 확률 싸움인 편입은

경쟁률을 필히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계, 시스템디자인광학과의 경우,

일반 47.50 : 1

학사 16.60 :1

학사편입으로 뽑는 인원의 수가 많은데

지원자의 수가 왜 일반편입이 더 많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지원자격에 있습니다!

2. 지원자격



일반편입은

1. 전문대학교 졸업 또는 예정자

2. 4년재 대학교 졸업 혹은 예정자

지원의 커트라인이 높지 않습니다.

그 반면에,

학사편입은

1.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예정자 만이

지원이 가능하여,

지원의 커트라인이 높아 지원에 있어서

자격을 충족하지 못해

일반편입으로 지원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3. 배점



홍익대 편입 시험에 대한 세부적인

배점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울과 세종 캠퍼스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시는 해당 캠퍼스에 맞추어

시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서울 캠퍼스의 기준

인문 / 자연 계열

- 1단계 : 100% 필기고사

- 2단계 : 25% 전적대 + 75% 필기고사

미술계열

- 1단계 : 100% 전적대 성적

- 2단계 : 25% 전적대 + 면접고사 75%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필기고사라고 하면

인문은 영어

자연은 영어와 수학

같이 보게 됩니다!

4. 지원자격 요건



홍익대 편입 뿐만이 아니라,

타 대학의 편입에도 필요한

학위 취득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일반 편입

->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학사 취득

전공 45 + 일반 20 + 교양 15

2. 학사편입

-> 학점은행제를 통한 일반학사 취득

전공 60 + 일반 50 + 교양 30 학점

필히 충족을 해주셔야지만

학위 취득 후 편입이 가능합니다!

5. 학점은행제



학은제는 국가적인 제도로,

취득한 학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 8조, 제 1항에 의거하여

전문대학 또는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어

따로 학교에 출석을 하지 않고,

온라인만으로 출석은 물론,

시험과 레포트 제출까지 가능합니다!

저희 전문교육설계팀 원스터디는

홍익대 편입 뿐만이 아니라,

타 대학 편입

단순 학위 취득

일반대학원 진학

교육대학원 진학

자격증 취득

(산업기사 / 기사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조기 유학

캐나다 유학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1:1 맞춤 교육 컨설팅을 기본으로 하여

학생 개개인에 맞춰 향후 진행 방향에 대한

최적의 컨설팅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 수수료는 일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